1990년대 오락실의 붐이 한창 일던 시절, 1945나 라이덴 같은 오락실 슈팅 게임은 오락실에 꼭 있는 단골 메뉴였었죠~ 여러 개의 총알을 피하는 긴장감이 있고, 부담 없이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오락실 슈팅 게임, 바로 이런 오락실 슈팅게임 류 중 최근에 “발키리 스카이” 라는 게임이 온라인게임으로 나왔다 길래 관심을 가지고 플레이를 해 보았습니다.
[발키리 스카이 플레이 영상. 오락실 슈팅게임 류 온라인 게임이에요~]
일단 플레이 영상 한번 보시죠~동영상을 보시면 쉴새 없이 쏟아지는 총알을 피하고, 마지막 스테이지에서는 강력한 보스가 나와 잘 피하면서 필살기도 적절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화끈한 타격감과 멋진 이펙트가 단연 압권입니다. 발키리 스카이의 가장 큰 특징은 오락실 슈팅게임과 동일하게 미사일을 한번만 맞으면 죽으므로, 집중해서 플레이 해야 해요.~_~
[검사] [소환사] [마법사] [궁사]
초반에 캐릭터는 검사/소환사/마법사/궁사 4가지 클래스 중 선택할 수 있고, 또한 이 4가지 클래스는 각각 3가지의 세부 직업이 있어, 총 12가지 종류로 키울 수 있어요.
검사는 칼을 휘두르는 클래스로 앞에서 몸빵이 가능하구요, 소환사는 소환수를 데리고 다니면서 소환수가 적을 자동 공격해 주므로, 초보분들이 많이 하시더라고요. 궁사는 오락실 슈팅게임의 재미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캐릭터로, 전방으로 화살이 미사일처럼 나가는 원거리 슈팅형 캐릭터에요. 그리고 마법사는 마법공격을 하는데, 여러 타겟을 타겟팅해서 자동공격을 할 수 있어요.
[게임 중에 기를 모으면 강력한 궁극 필살기를 발동할 수 있어요!!!]
스킬은 각 직업마다 총 4가지를 사용할 수 있으며, A/S/D/F키를 누르면 각각 직업에 맞는 스킬이 나가구요~또한 게임 중에 기를 모을 수가 있는데, 기를 다 모으면 강력한 궁극 필살기를 쓸 수 있어요~ Fire~~!!
[RPG적 요소의 도입. 아이템에 의한 내 캐릭터 성장/친구와 함께~]
또한 여기에 RPG요소를 더해서 여러 재료와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내 캐릭터의 장비를 강화 시켜 더 강한 캐릭터를 만들 수 있어요. 슈팅만 하면 쉽게 질릴 것 같은데, 수많은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 가면서 레벨을 올릴 수 있어서, 오래도록 플레이 할 수 있어요. 오락실에서 친구와 같이 즐기는 것처럼 파티를 맺어 함께 협동해서 플레이 하는 것이 가능해요.
[PVP모드, 인공지능 몬스터보다 훨씬 똑똑한 다른 유저들과의 대결]
마지막으로 발키리 스카이는 다른 슈팅 게임에서 볼 수 없는 PVP가 있어요. PVP 모드에서는 기본공격과 스킬로 싸울 수 있어요. 일정한 패턴으로 움직이는 인공지능 몬스터보다 훨씬 다양한 패턴으로 공격해오는 다른 유저들과의 전투에서 이기려면 컨트롤 능력뿐만 아니라 한 수 앞을 내다보는 전략도 필요하겠죠? 사냥을 통해 레벨도 웬만큼 올랐고, 장비도 맞췄다면 PVP에 도전해보세요.
예전에 오락실 슈팅게임 해보신 분들이라면, 발키리 스카이 강력 추천드립니다. 우리나라에서 슈팅 게임 중에 이정도 높은 퀄리티를 가진 게임 아직 못 본 것 같아요. 9월18일부터 2차 클베 시작하네요~
발키리 스카이 홈페이지 -> (http://vs.joycity.com)
아 그리고 게임 가입하실 때, 저를 친구 추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래 링크 누르고 가입하시면 되요~ 2차 클베 기념 이벤트도 하네요~
http://vs.joycity.com/event/friendVoteMain.jce?c2VuZGVySURJbmRleD0yNTY2MjImc2VuZGVySUQ9YmlsbHlidWc=
즐겜 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