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왠지 매주 토요일마다 온라인 게임순위를 정해야겠다고 맘먹고 있는 바나레인Bana Lane 입니다. 물론 소스는 게임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게임트릭스입니다. 더 많은 정보는 게임트릭스에서 해결하시길~

 왼쪽 게임순위 이미지 파일을 보고 무언가 느껴지는 것이 있네요. 이 글을 읽는 분들은 무엇인지 아시겠습니까? ^^ 어제오늘일이 아니니 갑자기 이렇게 물어보면 잘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겠습니다.

 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죠. 23위인 데카론을 제외하면, 순위변경이 +1 혹은 -1 밖에는 없네요. 너무도 잔잔해서 얼어버린 것 같은 호수랄까요. ^^ 최근 치고 올라온 게임들도 이젠 더 이상의 순위변화에 영향을 안주고 있다는 겁니다.^^

 저번주에도 말했지만, [2008.3.8 - 온라인게임순위 - 게임트릭스편] 게임트릭스에서는 유독 메이플스토리가 안보이네요. 개학하면 가장 빨리 순위가 떨어지는 메이플스토리라지만 ^^; 재미있는 현상입니다.

 월정액게임에는 표시를 해봤습니다. 그러고보니까 순위가 확실해지더군요. 왠만한 MMORPG는 전부 월정액게임이라는 점이고, 프리스톤테일2도 일단은 월정액을 하고 싶어할 것이고, 그렇게 되면 뮤나 로한 헬게이트런던과 경쟁하게 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스타크래프트와 워크래프트3 라는 패키지+공짜배틀넷 게임을 제외하고, 한게임 신맞고나 로우바둑이, 세븐포커와 하이로우 (근데 전부 한게임이군요. 한게임의 주력은 던파가 아니라 보드게임일지도...) 를 제외하면 순위는 더 확실해집니다. ^^

 순수한 무료 온라인 게임 순위는,

1. 서든어택 2. 스페샬포스
3. 던전앤파이터 4. 오디션
5. 프리스톤테일2 6. 카트라이더
7. 피파온라인2 8. 프리스타일
9. 아바 10. 아틀란티카
11. 데카론

정도가 되겠군요. 이걸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역시 정리하고 보니까 이렇습니다. (무슨 소리야!)

게임마다 최고 동접 시간대가 다를 것 같네요. 누가 그 게임의 주 고객이냐에 따라 달려있기도 하겠지만요. 장르별로 잘도 모여있습니다. ㅎㅎ

프리스톤테일2 가 언제 오픈베타라는 안전지역을 벗어날지가 관건이군요. 아틀란티카가 아직도 건재한 것 처럼 프리스톤테일2도 기대되긴 합니다. (풍림화산은 어디갔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