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Bana Lane입니다. 다들 이 무더운 가을에 잘 지내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아직까지 에어콘을 켜고 끄기가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지는 않으신지 모르겠네요. 봄도 짧아지고 가을도 이런 상황이니, 결국 우리나라는 여름과 겨울밖엔 남지 않을 것 같아 걱정입니다.

예전에 피파온라인3가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글을 썼었죠.

2008/03/16 - [OG - SPORTS] - FIFA ONLINE - 피파온라인3는 언제 나올 것인가?

음.. 올해 3월 16일에 적었던 글이군요. 저 글의 내용은 대략 이렇습니다. 피파온라인2가 나오고 가장 큰 피해를 입은 게임은 전작인 피파온라인1이었으며, 피파온라인3가 새로운 피파 시리즈를 따라서 서비스된다면 결국 피파온라인2도 피파온라인1이 밟았던 전철을 또다시 밟지 않겠냐는 내용이었습니다.

최근 저 글에 댓글이 몇개 달리더니, 최근 이 블로그 검색 유입어 1위가 피파온라인3이더군요. 게임순위니, 고스트엑스니 꽤나 밀었는데.. 관심도 안둔 피파온라인에게 1위를 내주다니. 저 스스로는 좀 황당하더군요.

글 위에 있는 피파09버전의 출시가 이러한 관심을 불러일으킨 것이 아닐까 합니다. 저뿐만 아니라 새로운 피파시리즈의 출시와 새로운 피파온라인의 등장을 연관시키시는 분들은 많을 테니까요. 그리고 피파온라인1이 결국 서비스 종료된 이상, 피파온라인2 유저들은 또 그러한 일이 안생기라는 법은 없겠다 싶기도 할 겁니다. 돈과 시간을 투자한 내 재산이나 다름없는 선수들과 팀이 또다시 게임사의 방침에 따라 (약간의 보상은 받겠지만.) 사라지게 되는 건 정말로 안타깝고 화나는 일일테니까요.

사실, 피파온라인 측에서는 피파온라인3의 출시가 없을 것이라고 못박고 있습니다.


고뉴스가 인터뷰한 내용입니다. 피파온라인2에 대한 인터뷰이기 때문에 피파온라인3에 대한 이야기는 별로 없습니다. 그래도 피파온라인3을 낼 생각도 계획도 없다는 내용이 들어있네요. (안 들어 있을지도..첨부 기사에는 있던데 동영상은 안봤습니다.)

현재 온라인 스포츠 게임 1위를 지키고 있으며, 게임트릭스 추산 피시방 사용시간 순위 9위에 랭크되어 있는 피파온라인2~! 과연 피파온라인3는 나올 수 있을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몇가지 질문을 던지고 풀어나가다 보면, 실마리가 잡힐 것 같은데요. 이번엔 풀어갈 질문만 만들어보고 마치도록해야겠습니다.^^ 질문을 다 해결할 때 까지 Bana Lane의 OGBlog는 피파온라인3 블로그가 되겠습니다.!!
ㅎㅎ 결국 이런 말도 안되는 기획을 해버리고 있군요.

1. 피파온라인2는 아직도 성장하고 있나?
2. EA의 온라인 전략에 네오위즈의 역할은?

음... 더 떠오르지 않군요. 일단 두개 정도 더 고민해봐야 겠습니다. 나름 기획기사니까요. 푸하하하하하하하
관심이 필요합니다. 댓글로 논의해보죠. ^^

저는 Bana Lane이고 여기는 OGBlog입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