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glekang.com



글강 이라는 분의 블로그 소개부터 하면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기획이라는 일을 하고 있지만, 들어온지 별로 안되고 아는 것도 없습니다.
그래서 책도 읽고 이렇게 게임 기획이나 게임쪽 이야기를 해주는 블로그를 많이 들어가보는데요.
이 블로그는 [glekang.com] 아마도 게임 업계 쪽 관련자인 것 같습니다.
어디서 강의도 하신다고 하는 글도 있던데요. 자세한 것은 아직 파악 중입니다. ^^;;
그 글강님께서 스스로 고민하셨던, '게임 기획자란 대체 뭐하는 놈들인가'라는 글 모음을 링크겁니다.
이 글을 시작으로, 제가 즐겨찾기 해놓고 읽었던 글들을 하나하나 소개할 수 있다면 좋겠군요.
물론 제가 읽었던 책도 소개하면 더 좋겠네요.

근데 닌텐도DS 때문에 책읽기가 점점 느려지고 있습니다. ^^ 좀 더 분발해야겠네요.

게임 기획자란 대체 뭐하는 놈들인가

#1 기획자와 디렉터
#2 미궁 속으로
#3 레퍼런스가 없다
#4 기획자의 가치
#5 기획자 무용론
#6 용비어천가
#7 독재와 민주
#8 프로세스를 먹고 산다

좋은 하루되십시오.
여기는 OGBlog이고, 저는 Bana Lane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