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GDC2010 참관기

2 : 소셜게임의 2가지 특징

3 : 소셜 게임은 무엇이 다른가.

4 : sngpark in POLYCUBE

5: 소셜 게임 붐에 대한 단상
6: 새로운 SNG, 목표는 친교다

7 : 소셜 트렌드와 게임 산업
8: 페이스북을 학습 놀이터로!
9 : 클리커 SNG 소개

10 : Qbig 스튜디오 소개

11: 아포칼립스 개발후기

12: 스케치판 프로젝트
13 : enJoy new Creative Energy!

14: 온라인 회사에서 SNG 만들기
15 : 카츠로우의 SNS 마케팅 전략

16 : Thumb Up! 아이디어 소개

17 : 네이트 앱스토어 소개와 현황


출처: 게임 회사원의 도서관(lifedefrager) http://antilove.egloos.com/

블로그에서, 트위터에서 이야기가 오고가더니 @
lifedefrager 님이 만들어 내더라. 물론 여러 자원봉사자들도 있었다고 한다.
국내에 소셜게임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높은지를 알려주는 모임이었을 것이다. 참여하신 분들은 서로서로 많은 것을 얻어가셨을 듯. 곧 국내에 얼마나 많은 소셜게임들이 등장할지. 개인적으로는 정말 기대가 된다.
페이스북에 얼마 없는 친구들하고 같이 하는 소셜게임들도 (거의 혼자만 즐기는 건데도) 정말 재미있어서 시간을 많이 뺏기는데, 싸이월드나 게임포털 등에서, 친구들이 많이 있는 공간에서 즐기게 될 소셜게임이라면.. 솔직히 걱정될 정도다.

PT자료만 보더라도 스타일이 다 제각각이다. 그래서 PT를 만드는 노하우를 보는 재미도 있었다.
발표 제한 시간을 최대한 맞추려고 노력한 자료이기 때문에 더더욱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짧게 핵심적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를 전달하려는 노력이 들어간 자료만큼 좋은 자료는 없을테니까. ^^

성공적으로 모임을 이뤄내셨으니, 참여하신 분들이 다음 모임도 계획하고 계실 것이다. 그때를 기대해봐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