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프빌_Chefville_zynga

20110901~ 2012. 11. 8. 01:02 |



[2012년 12월 8일]

- 세프빌 친구가 없이 게임을 하다가.. 없는 재료에 '찾기' 버튼을 누르면 그 재료를 구할 수 있는 친구 목록을 표시해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런데 친구 추가를 하지 않아도 facebook 친구 목록에서 chefville을 하는 친구까지도 보여주길래.. 친구 추가가 안되어 있어도 이런 방법으로 백도어를 마련해뒀구나 생각했었다. 그렇게 들어간 친구네 식당은 게임을 꽤나 플레이하고 있음을 알 수 있을 정도로 잘 꾸며져 있었고, 이 정도면 친구 신청을 해도 되겠구나 싶어서 친추를 했는데 의외로 친구 추가 수락이 늦어졌다, 그래서 게임을 잘 플레이하고 있으면서 친구 추가 요청은 왜 수락하지 않냐고 오프라인으로 물어봤고 그 친구는 당연히 추가해주겠다고 응답. 오늘 친구 요청이 수락되어 있었다는 것을 알았는데.. 그렇게 chefville 친구가 된 상황에서 들어간 그 친구 식당은.. 내가 예전에 들어가 봤던 그 친구의 식당이 아니었다. 백도어가 아니라! 친구로 등록되지 않은 친구의 식당을 '시스템에서 준비된 멋진 식당'으로 보여주면서, 친구가 열심히 플레이하는 유저인 것 처럼 나를 속인 것이다. 그래서 오프라인에서도 친구 추가 수락을 재 요청하게 만들기까지 했으니!! 가짜로 보여주는 이런 것도 친구 맺기를 이끌어내는 징가의 잔머리 노하우였던 셈이지. 이런 디테일에 놀라 기록해 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