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런앤건 패치는 월페이퍼도 안만들어주는군요. 아쉽다~



안녕하세요. 주말만 되면 아무것도 하기가 싫은 바나 레인_Bana Lane입니다.
오늘은 제 프리스타일 캐릭터를 소개해보겠습니다. ^^
최근 공방에서 팀을 만들기가 힘들어진 관계로 말이죠.
이렇게라도 이름을 알리면 누군가는 알아보고 쉽게 껴주지 않을까 해서요.

자기 만의 블로그를 이렇게라도 슬기롭게(?) 사용할 줄 알아야 된다고 봅니다. 에헴!

프리스타일이라는 농구게임은 JCE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고 있고요.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프리스타일은 나중에 또 설명하도록 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이름 : 최호철바보
2. 포지션 : 포인트가드
3. 레벨 : 41

- 보시다시피 '여포가' 입니다.
- 좀 촌스러운 스타일이죠? 오래전에 산 옷이라 이쁜 구석은 별로 없습니다.
- 최호철은 본명이 아닙니다. 아시는 분 성함입니다. ㅎ
- 그래도 게임 상에서 '호철씨'라고 듣는 것은 재미있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달리기 89
5. 패스 84
6. 드리블 80
7. 스틸 80
8. 3점슛 68

- 포인트가드답게 패스, 드리블, 스틸이 높습니다.
- 물론 가드기 때문에 달리기와 3점도 높은편이죠.
- 3점을 잘 쏘고 싶기는 한데 슈가의 책임감은 싫어서 포가를 선택했습니다.
- 역시 포인트가드는 '나이스패스'라는 소리를 듣을 때가 가장 즐겁지 않을까요?
- 도대체 '체력'이나 '회복력'은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아마 풀코트 전용 능력치?) 너무 낮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통상전적 : 3346전 1516승 1830패 (45%)
시즌전적 : 99전 35승 64패 (35%)
경험치 : 783928

- 벌써 제가 3346판이나 게임을 했군요. 와~
- 중간에 제 친구가 제 캐릭터를 대신 사용한 적이 있어서 제가 실질적으로 한 경기는 조금 적을 겁니다.
- 통산 45% 승률이면 나쁘지 않네요. 저는 공방만 뛰기 때문에 승률에 연연해하다가는 게임하기 힘들거든요.
- 아. '공방'은 대충 팀맞추고 게임하면서 팀을 맞춰나가는 게임방식입니다. 아는 사람들이랑 하는 것이 아니라서 다이나믹한 연출 보다는 안전한 방식을 택하죠.
- 최근엔 좀 부진하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변변치 못한 전적입니다. 15980분을 했네요.
- 266시간 정도 했네요. 11일 정도를 잠도 안자고 24시간 게임을 하면 되는 시간입니다. 별로 안되는 것 같기도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달리기 +8 신발이랑 상의가 캐시 아이템일 겁니다.

달리기 신발은 거의 필수아이템이기 때문에 없으면 게임이 좀 힘들어집니다. 마크 대상이 거의 같은 포가나 슈팅가드이기 때문에 대등하게 빨라야 마크하기 쉽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기본 스킬은 5칸이지만, 캐시아이템으로 5칸 슬롯을 추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가드는 스킬이 중요하거든요.

- 기술슬롯을 보면, 다이빙캐치(일명, 다캐라고 합니다.)가 필수고, 러닝패스와 스루패스가 꼭 필요하죠. 슛동작중 패스(일명 슛패)는 대부분의 포가 전략의 기본이랄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슛직패나 훅업패스, 스크린, 앨리훕패스 등은 자기 자유인데 있으면 게임이 재미있습니다.(물론 쓰면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같은 팀원들도요.)

- 포가는 슛동작은 별로 필요없지만, 폼 때문에 장만했습니다.ㅎ
- 추가 다이빙포즈도 2개 필수고
- 빠른 스틸도 좋죠. ㅎ


- 그리고 제가 가장 좋아하는 드리블 3종 세트!!
'백2' '레그스루2' '숄더페이크' 입니다. 이 순서대로 나가기 때문에 드리블을 하면서 늘 다음에 나갈 드리블을 생각하고 있어야 합니다. 안그러면 드리블을 하다가 넘어지거나 공을 뺏길 수 있거든요.^^

프리스타일을 좋아하기 때문에 간간이 합니다만, 1시간 정도하면 저도 힘들어져서 점점 지게 되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최근엔 하루에 1시간 ~1시간 30분 정도하고 있답니다. 혹시라도 같이 하실 분은 쪽지 남겨주세요. ^^ 아는 척도 부탁드립니다. ^^

왠지 이렇게 남 캐릭터 자랑을 듣고 있으니까 다시 프리스타일을 해볼까 하는 생각이 안드세요? ㅎ

어렵지 않습니다. 분명 여러분은 프리스타일에 캐릭터가 이미 생성되어 있을테니까요! ^^;;

: